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졸업증명서 영문/국문 발급 방법 정리(초중고등학교)

by @#$^^$ 2021. 11. 8.
반응형

오늘은 졸업증명서 영문, 국문 발급하는 방법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졸업증명서 영문 발급방법과 국문 발급 방법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더욱 도움이 될 것입니다.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원하신다면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이번 포스팅은 국문 또는 영문 졸업증명서가 필요하신 분들이 읽는다면 분명히 도움이 되는 정보입니다. 영문 또는 국문 졸업증명서가 필효하신 분들은 집중해서 읽어 주세요. 이제 영문 또는 국문 졸업증명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졸업증명서 영문/국문 발급하는 방법 알아보기

    졸업증명서 영문/국문 pc로 발급하는 방법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모두 아래에서 소개하는 방법으로 같으며 1982년 이후 졸업자부터 온라인 발급 가능하다고 하니 이 부분 참고해주세요. 아래에서 소개하는 2개의 사이트는 모두 무료이며 로그인이 필요하므로 공인인증서는 필수이니 준비해주세요.

    정부24 (국문 졸업증면서만 발급가능)

    정부 24는 국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 각종 생활에 필요한 서비스 제공해주는 사이트입니다. 아주 다양한 정보와 민원 신청 및 발급을 해주어 꼭 졸업증명서 발급이 아니더라도 자주 이용하면 좋은 사이트입니다. 

     

    이제 정부24에서 국문 졸업증명서를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위에서도 말씀 드렸다시피 로그인이 필요하기 때문에 공인인증서를 준비해주세요. 아래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정부24 메인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2. 정부24 홈페이지 검색창에 '졸업증명서' 검색해주세요. 

    3.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 졸업증명서 신청해주세요.

    4. 준비하신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5. 자신의 출신학교를 검색하여 선택해주세요.

     

    6. 출신학교를 선택하고 다음으로 넘어가게 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화면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처리상태란에 있는 '문서출력'을 눌러주세요. 

     

    나이스(국문/영문 졸업증명서 발급 가능)

    자녀를 가지신 분들이라면 한번쯤 들어보았을 것입니다. 나이스는 초중고 교육에 필요한 정보와 서비를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나이스에서 국문, 영문 졸업증명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나이스 대국민서비스 사이트에 방문한 후 홈에듀 민원서비스를 선택해 주세요.

    2. 자신의 학교의 시도를 선택해주세요.

    3. 홈에듀 민원서비스 페이지 오른쪽 위에 위치한 '온라인 발급민원'을 눌러주세요. 아래 이미지에 빨간색 점선이 표시된 곳을 선택해주세요.

    4. 국문/영문 졸업증명서 외에 성적증명서, 재적증명서, 성적증명서 등을 발급 받을 수 있으니 필요하신 서류를 선택해 주세요.  

    5. 자신이 원하는 서류를 선택한 후 발급을 누르면 국문/영문 졸업증명서가 발급되게 됩니다.

    온라인 국문, 영문 졸업증명서 발급은 끝났는데요, 나이스의 경우 저장을 누르면 해당 증명서가 뜨면서 비밀번호를 묻는데 위의 파란 안내와 같이 신청자의 생년월일 6자리를 적으시면 문서가 열립니다.

     

    오늘은 국문/영문 졸업증명서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국문/영문 졸업증명서 발급 받는 정보를 제 블로그에서 얻어가셨다면 정말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정보와 이슈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